이희환 유성구의회 부의장, 유성구의회 지방공무원 관련 조례 및 규칙안 정비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1 15:33: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희환 유성구의회 부의장이 내년도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발맞춰 관련법 제정 및 개정에 나섰다.

제253회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1일)에서 이희환 부의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안’과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대표발의 했다.

먼저 이희환 부의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유성구의회 소속 공무원의 여비 지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였으며 여비제도 운영에 있어 신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발의한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은 지방자치법 및 지방공무원법 개정으로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도입 및 인사권 독립에 따른 임용권 확대에 따라 관련 규정을 정비하기 위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희환 부의장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아 이제는 중앙정부 주도 하에 획일적으로 추진되어 왔던 정책집행시대는 바뀌어야 한다"며 “주민주도의 진정한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관련 제도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