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수, 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21-12-01 17:09:36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기자] 백선기 칠곡군수가 장애인단체가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하며 장애인 복지 증진과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백선기 군수는 1일 서울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장애인단체 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21 장애인당사자 대회’에서‘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을 수상했다.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은 세계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1996년부터 장애인 인권향상과 권리증진에 기여한 활동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백 군수는 경북도 군부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장애인단체 어울림센터 등을 건립하는 등 장애인 복지 인프라 확충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또 장애인 차별해소와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조례를 마련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했다.

백 군수는“세계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받은‘활동가상’을 더욱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조화를 이루며 더불어 살아가는 칠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