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행시간 20분 단축 선주원남, 도량은 북구미 하이패스IC
김이환 | 기사입력 2021-12-01 17:13:4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12월 1일 14시부터 북구미 하이패스IC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날 구미시의회 김재상 의장과 함께 북구미 하이패스IC 개통 전 현장을 찾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개통을 위해 힘써준 공사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북구미 하이패스IC는 구미시를 통과하는 경부고속도로 내 구미IC, 남구미IC에 이은 3번째 나들목으로, 지난 2019년 8월 착공 후 2년 4개월에 걸쳐 총 사업비 278억원(구미시 183억 분담)을 투입하여 공사를 마무리하였다.

선주·원남동, 도량동 등 인근 시민들은 북구미 하이패스 나들목을 이용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해져 고속도로 이동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북구미IC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승용차, 버스, 화물차량(4.5ton 미만)만 이용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