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1동,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해 ‘약 달력’ 지원
최영진 | 기사입력 2021-12-01 17:21:1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지난 30일 지역 내 홀몸어르신 95가정에 안전한 약 복용 및 치료 효과 증진을 위한 주간 약 달력을 지원했다.

‘약 먹는 달력’은 다양한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 많은 약을 먹어야 하는 어르신들이 약을 중복으로 먹거나 거르는 일 없이 꼬박꼬박 챙겨 드실 수 있도록 날짜에 맞춰 정리·보관할 수 있는 달력으로 올바른 약물 복용 습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약 달력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평소 고혈압과 당뇨 때문에 하루에도 먹어야 할 약이 많아 헷갈릴 때가 많았는데, 한눈에 확인하고 약을 먹을 수 있게 돼 너무 좋고 고맙다"고 말했다.

윤환덕 단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꼭 필요한 사업이었음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