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소프트웨어 사고력 대회 개최
임종환 | 기사입력 2021-12-02 11:32:40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청남도 태안교육지원청은 12월 1주동안 태안 학생 소프트웨어사고력 대회를 개최한다.

디지털 혁명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는 로봇축구, 로봇코딩, 3D모델링의 3개 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태안 관내 초, 중, 고 학생 150 여명이 신청하였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전배움기간에 참여하여 소프트웨어 기량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회에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하였다.

대회 결과는 12월 10일(금)까지 태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하여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태안교육지원청 김선완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태안의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핵심역량의 함양은 물론 소프트웨어로 더 나은 미래를 꿈꿔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대회를 관전한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교육의 일환으로 인공지능중심 소프트웨어교육이 교육 현장에 스며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