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인미동 의원, 대전 5개구 최초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제도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2 14:37: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인 인미동 의원이 청소년들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례를 대전 5개구 중 최초로 발의 했다.

2일 열린 제253회 정례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인미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조례안은 우리의 미래를 책임져야 할 청소년들이 부당한 대우로 인해 기성세대에 반감을 가지거나 경제활동에 있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노동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이 합법적인 노동 기준에 맞게 근로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의 노동에 관한 상담 및 구제 활동에 대한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및 홍보 등에 관한 사항등이 있다.

인미동 의원은 “이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은 노동법에 대해 잘 모르고 일터에서도 존중받지 못해 그에 따른 교육이나 상담이 누구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청소년 노동자들이 인간다운 노동조건과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소한의 보호장치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