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2022 스프링페스티벌 참가자 공모
4개 분야, 5개 작품별 참가자 모집, 4월 공연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2 16:05: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예술의전당은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예술축제인 ‘스프링페스티벌’ 2022년도 공연에 함께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2022 스프링페스티벌’은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다양한 시도에 도전하는 작품들로 살롱오페라, 무용, 음악, 연극 4개 분야 총 5개 작품이 내년 4월 8일부터 24일까지 차례로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022 스프링페스티벌’ 개막작인 ‘살롱오페라’는 서울시오페라단장을 역임한 이경재가 로시니 코믹오페라 ‘결혼대소동’의 연출을 맡는다.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컨템퍼러리 안무가 4인(전미숙, 정석순×이동하×박관정)이 안무하는 두 편의 무용 ‘모다페 공동 프로젝트 Ⅰ & Ⅱ’, 올해 ‘모차르트 아벤트’에 이어 첼리스트 송영훈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하는 ‘하이든 아벤트’, 마지막으로 인천시립극단 예술감독이자 극단 동을 이끄는 강량원이 연출하는 ‘제작연극’까지. 총 5개 공연에 참여할 출연자를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까지 공연 사업별로 신청 받아 오디션 후 최종 선정한다.

특히 ‘모다페 공동 프로젝트’의 경우 지난 11월 17일 (사)한국현대무용협회와 MOU체결 이후 처음 함께하는 사업으로 이번 스프링페스티벌에 선보이는 2개 작품 외 ‘MODAFE in 대전 Spark Place’(예술감독 박명숙) 특별공연 참가자도 이번 공모를 통해 함께 선발한다.

세 작품 모두 대전공연 이후 서울에서도 재공연될 예정으로 참여 무용수에겐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공고 및 신청접수, 오디션 일정은 각 공연 별로 별도 진행되며 세부 사항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공연 별 오디션을 거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공연담당(042-270-8132~8133)으로 문의하면 된다.(https://www.daejeon.go.kr/djac)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