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1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성료
기업 현직자의 강의로 직무이해의 스펙트럼을 넓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4 15:17: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자율주도형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달 15일부터 운영한 ‘2021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밤을 잊은, 나의 직무를 원하는 대로 정하는 대학생활하기’라는 부제로, 한밭대 학생 396명, 지역청년 93명 총 489명이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10일 동안 진행된 언택트 직무원정대 특강은 총 10개의 직무로 나눠 카카오엔터프라이즈(경영지원), 현대자동차(연구·설계), 삼성전자(생산·품질), LG U+(영업관리),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에 근무하는 현직 실무자들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직무특강은 회사의 직무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현업에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스펙 초월 시대에 요구되는 직무 중심의 경력개발과 필요 역량에 대해 이야기 했다.

전자·제어공학과의 한 학생은 “현직자 분의 조언을 통해 실제로 이 분야에서 어떤 식으로 일을 하게 될지,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잘 알려주셔서 진로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박정호 본부장은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직무를 이해하는 것은 취업준비의 기본으로 현장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듣고, 직무에 따른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