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놀이터 개장으로 ⌜로컬푸드 직매장도⌟ 덩달아 활기
태안군, “반려동물과 함께 오세요!” 반려동물 놀이터 인기
임종환 | 기사입력 2021-12-06 09:39:16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군이 남면에 신규 조성한 반려동물 놀이터가 군민 및 관광객들의 인기를 얻으며 가족단위 힐링 명소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군은 남면 당암리 로컬푸드 직매장 부지 내에 올해 8월부터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해 지난 11월 14일 문을 열었으며 평일 50명 내외, 주말이면 평균 100명 가량이 이곳을 찾는 등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는 반려동물 양육 천만 가구 시대를 맞아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고 교감하는 동물복지 문화 창출을 위한 것으로, 군은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동물복지의 확대’ 비전 아래 반려동물 복지센터 건립 등 동물복지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내 525㎡ 면적에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에는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과 ‘뫼비우스 슬로프’·‘휴틀라인’ 등 놀이기구, 대형 파라솔, 옥외용 벤치, 음수대 등 휴게시설이 들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군은 중·소형견 구역과 대형견 구역을 분리하고, 이중 출입문과 함께 펜스를 설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썼다.

특히, 최근 태안을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차량 이동 중 반려동물과 함께 쉴 공간을 찾는 반려인들의 방문이 많아짐에 따라 로컬푸드 직매장 이용객도 덩달아 늘어나면서 활기가 넘치고 있다.

지난 주말 서울에서 꽃지 해수욕장으로 이동 중 반려동물 놀이터를 찾았다는 한 관광객은 “주택가에는 아무래도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데 관광지인 태안에 반려동물 놀이터가 있어 만족스럽다"며 “방문한 김에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장도 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군은 태안을 찾는 반려인 관광객이 연간 233만 명으로 추정된다며, 앞으로 반려동물 놀이터와 연계해 △광견병 무료접종 △로컬푸드 직매장 할인쿠폰 제공 △수의사 무료 진료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반려동물 놀이터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반려동물 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 가능하다. 만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게 이용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