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괴정동 국민체육센터 건립 특별교부세 25억 원 확보
박병석 국회의장 총 55억 원 국비 확보에 큰 역할, 구도심 생활체육 서비스 향상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6 15:18: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6일 괴정동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본 사업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기금 30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이번에 25억 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추가 확보, 올 들어 총 55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특별교부세를 포함한 국비 확보는 박병석 국회의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의지가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다.

서구 구도심은 생활체육서비스 사각지대로 주변에 마땅히 이용할 체육시설이 없어 그동안 체육관 건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던 곳이다.

이에 박병석 국회의장은 이를 지역공약 사업에 담아 강력한 의지를 갖고 추진해왔으며, 구에서도 62억 원의 자체 재원을 투입해 적정 부지 마련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괴정동 국민체육센터가 준공되면 서구 구도심의 여가활동 공간 확보로 생활체육 서비스 향상은 물론 도시의 균형적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박병석 국회의장의 관심과 의지에 힘입어 체육시설 확충,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이와는 별도로 가수원근린공원 재조성과 함께 다목적 체육관 건립을 추진해 공원과 체육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힐링 장소로 조성, 늘어나는 공공체육시설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