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평가보고회
이단비 | 기사입력 2021-12-07 16:24:5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12월 3일 경북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축제추진위원과 관련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사단법인 문화관광진흥연구원 서철현 이사장의 발표로 축제 개최 여건과 축제 참여자·주민 관계자 설문조사 분석 등 축제를 종합평가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축제 참여자 설문을 분석한 결과 축제 프로그램 중 ▷슈퍼푸드대박경매 ▷슈퍼푸드갈릭콘서트 ▷집에ON의성마늘 순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온라인으로 추진된 만큼 예년과 달리 의성군과 경북 등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에 걸쳐 다양한 지역에서 참여해 전국적인 홍보를 할 수 있었으며 젊은 층의 유입이 많았다고 평가 됐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의성장날’ 등 온라인 판매 프로그램, ‘집에ON의성마늘’등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한 먹거리 콘텐츠 개발, ‘의성동네한바퀴’등 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온라인 축제를 추진했다.

한편 온라인 축제의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는 점은 향후 풀어나가야 할 숙제로 지적됐으며, 추후 개최할 축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겸하는 하이브리드 축제를 지향해야 할 것으로 판단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