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2021년 성과 공유회 진행
올해 고양시 청년정책 진단 및 성과 점검
이창희 | 기사입력 2021-12-07 18:41:32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제3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양시 청년정책위원회는 '고양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청년정책의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는 청년, 전문가, 관계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년 참여형 기구이다.

제3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올해 2월 위촉식을 마치고 3월부터 11월까지 일자리, 교육, 예술, 공간‧이동권, 홀로서기 등 5개 분과별 회의를 통해 고양시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청년정책을 제안해왔다.

올해 분과별 회의를 통해 제안된 16건에 대해 주요 제안내용은 ▲현직자 멘토링을 포함한 직업아카데미 학교 ▲미혼모(부) 임시쉼터 마련 ▲청년또래상담사 양성사업 ▲사회서비스 청년종사자 처우개선 ▲1인가구 청년 긴급생계자금 지원 ▲청년 공간 활성화 방안 등이 있었다. 이중 일부는 유사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일부는 내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화정동 958번지에 2024년 준공 예정인 '고양 내일꿈 제작소'를 청년센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있으며, 일산동 655번지에 내년 준공 예정인 '복합문화 예술창작소'에도 청년공간을 마련해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 및 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