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접시를 만들어요
-도예체험-
최경락 | 기사입력 2021-12-09 08:50:11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죽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11월 30일(화)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인 체험학습을 위해 본교 유치원에서 도예 전문 강사와 13명의 유아가 참여하는 즐거운 도예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도예 체험학습의 주요활동으로는 유아들이 예쁜 모양의 초벌 접시에 직접 스케치하고, 도자기 물감을 사용해 알록달록 색을 입혀나가면서 나만의 접시를 만드는 것이었다. 돌가루를 이용한 도자기 물감과 기존 물감 사용법의 차이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유아들이 만든 접시는 가마에 구워내어 마침내 완성된 접시가 된다는 도예 선생님의 이야기에 유아들은 자신이 만든 작품 이 어떤 모습으로 구워져 나올지 호기심과 기대로 가득했다.

도예 체험학습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일상생활 속 주변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력을 길러주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또래와 함께 창의적인 표현활동을 통해 풍부한 감수성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