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리트 플레이로 만나는 ‘겨울 나그네’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14 11:58:4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 리트 플레이 겨울나그네’공연이 15일 저녁 7시 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진행된다.

리트 플레이 장르는 독일 가곡(Lied)을 가지고, 논다(Play)는 의미로 이번 공연은 기존의 콘서트 형식이 아닌 극의 형태로 구성돼 역동적인 방법으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출연자들은 무대와 객석 사이를 오가며 연기와 연주를 펼치고, 관객은 귀로 듣고 눈으로 보는 것뿐 아니라 작품 일부가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공연은 슈베르트가 30세 때 작곡한 여러 가곡들을 하나의 줄거리로 모아 이룬 연가곡으로 깊이있는 선율과 반주로 독일 가곡에 새 장을 연 걸작으로 뽑히는 총 24곡의 작품이다. 사랑의 상처로 절망한 누군가의 외롭고, 비탄에 찬 모습을 세찬 바람이 불어오는 눈으로 뒤덮인 벌판을 힘겹게 걸어가는 자화상으로 나타냈다.

이번 공연은 배우 유인촌의 해설과 바리톤 김준동, 피아니스트 노성희의 연주로 시적, 소리적 세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원작의 충실한 해석을 바탕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예술적으로 승화시켜 시와 음악 그리고 극적인 구성을 통해 실험적인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를 만날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트 플레이 겨울나그네’는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으로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