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유휴공간 활용사업, (구)안동역 문화플랫폼 모디684 미디어 파사드 상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21 17:11:2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2월 21일(화)부터 25일(토)까지 5일간 오후 6시 부터 9시까지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미디어파사드는 미디어(media)와 건축물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에 영상을 투사해 캔버스 경계를 넘어 시각적 아름다움과 정보를 영상으로 표현하는 기법이다.

이번 프로젝션 맵핑은 문화플랫폼 모디684의 건물 외벽에 화려한 색채와 강렬한 빛으로 이루어진 그래픽 영상을 투영하여 건물에 새로운 시각적 감각을 부여한다. 건물의 윤곽가 창틀을 따라 네온 광선이 움직이고 모디684 간판의 표면과 중앙의 면에는 점과 선과 면을 모티브로 한 모션 그래픽으로 채워진다.

또한 위에서 쏟아져 내리는 별빛, 물결, 구름과 햇살 등을 전후좌우의 카메라 이동으로 영상을 연출함으로써 건물에 역동감과 생동감을 부여하며 모디684의 문화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과 모디즌의 다양과 활동성을 표현한 프로젝트이다.

복합문화플랫폼 모디684의 외벽을 활용해서 도시의 문화적 이미지 확장 및 야외에서 누구나 감상 할 수 있는 시각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복합문화플랫폼 모디684가 안동시민들의 문화 거점 공간으로 확산 되어 공간에 대한 홍보 및 의식개선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션 맵핑 상영을 통해 원도심의 야간 분위기를 조상하고 모디684가 안동시민들의 개방형 문화 거점공간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가상의 콘텐츠를 야외에서 동시에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 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세 내용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TF팀 054)857-8537 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