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고등학교, 서산시복지재단’방문해 수제 천연비누 전달
나정남 | 기사입력 2021-12-28 12:12:02
[ 대산고 ‘로빈 봉사단’천연비누 나눔행사 모습.]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 대산고등학교(교장 임성실)는 지난 24일(금), 재단법인 서산시복지재단을 방문해 수제 천연비누 40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천연비누는 대산고 ‘로빈 봉사단’과 재학생 30명이 지난 18일(토) 오전 10시, 본교 가정실습실에 모여 직접 제작한 것으로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했다.

올해 10년째인 로빈 봉사단은 지역사회 발전과 학교 발전에 이바지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운동에 선도적 역할을 목적으로 2012년 발족했다.

또한, 학교 교육에서 수동적인 역할에 머물렀던 학부모들이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봉사 단체이다.

로빈 봉사단은 서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1대1 매칭을 통한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학습 지도,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인성교육의 덕목인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하고 미래 핵심 역량인 공동체 의식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임성실 교장은 “로빈 봉사단은 ‘사람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대산고 교육공동체로 구성된 인성․봉사 동아리로 매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나눔,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그 가치관을 실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태성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정성 어린 선물이 심적으로 힘든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주어 감사드린다"라며 “대산고 학생들이 올바른 품성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