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임인년 새해“마뜰 보행교”개통
『2022 1월 1일 오전 10시 개통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30 15:26:4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노후된 기존 법흥 인도교를 대체하여 설치한 “마뜰 보행교"(길이 282m, 폭 5.5-11.5m)를 임인년 새해 1월 1일 오전 10시에 개통한다.

마들 보행교는 기존 법흥교와 더불어 초승달이 강물에 비치는 형상으로 부드러운 곡선의 외형에 튼튼한 강구조물을 조합한 자연 친화적 교량이다.

특징은 교량 이용 시 접촉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행로와 자전거 도로를 분리하였으며, 중간지점은 이용자들에게 안락하고 아름다운 주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경사구간에는 보행약자가 쉴 수 있는 참(쉼터)을 설치하였다.

야간 보행자의 안전 확보 및 임청각 등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교량 상부 가로등 시설을 난간레일에 설치하여 고풍스럽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경관조명을 반영하여 야간 관광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마뜰 보행교는 법흥동과 용상동을 잇는 주민 소통의 교량이며, 인근의 임청각, 호반나들이길, 낙동강수변공원 등과 연계한 힐링과 화합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