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윤경희 청송군수 「송년사」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행정의 노력들로 군정역량 성장 견인
김동진 기자 kdj007700@hanmail.net
기사입력 : 2021-12-30 15:41:15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윤경희 청송군가 30일 신축년(辛丑年)을 마무리하며 송년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이었지만 군민여러분의 결속된 힘과 행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다양한 지역현안도 속도감 있게 풀어내었고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지방자치단체평가 종합 2위, ‘청송사과’ 9년 연속, ‘산소카페 청송군’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매니페스토 공약실천 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선정, 기초자치단체 ESG 평가 거버넌스 부문 경북 1위 등 공직자들의 수고로움과 군민여러분의 신뢰가 더하여 행정의 역량도 한층 성장한 한 해였다."고 자평했다.

끝으로 윤 군수는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며 “올해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만들기 위해 저에게 주어진 소임에 더욱 더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졌다.

송년사 전문 내용을 보면,

존경하는 청송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향우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1년 올 한해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한해를 만들고 저마다의 삶의 터전을 매력적으로 가꾸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여정, 후회 없는 날들을 보내셨기를 진심으로 바라봅니다.

짧지 않은 기간 동안 군민 여러분의 감내와 헌신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에 올 한해 어느 해보다 열정적으로 군민들을 세심히 살피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어려운 매 순간 용기와 지혜를 모아주신 3만 군민여러분과 30만 향우 여러분, 500여 공직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실로 어려운 여건 속이었지만 군민여러분의 결속된 힘과 행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다양한 지역현안도 속도감 있게 풀어내었고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전국지방자치단체평가 종합 2위, ‘청송사과’ 9년 연속, ‘산소카페 청송군’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매니페스토 공약실천 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선정, 기초자치단체 ESG 평가 거버넌스 부문 경북 1위 등 공직자들의 수고로움과 군민여러분의 신뢰가 더하여 행정의 역량도 한층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먼저, 농업·농촌에 변함없는 관심으로 미래농업을 견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상북도 반향을 일으킨 농민수당을 우리 청송에서 먼저 모색하고 실천하였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고, 과수계의 코로나19라고 불리는 과수화상병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큰 고비를 넘길 수 있었으며, 청송사과 품질보증제도 본격 시행, 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영농교육 등 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으로 농업군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 구현에도 노력하였습니다. 어르신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늘였고, 출산장려금 확대, 진보키즈카페 운영 등 보육환경 개선에도 한걸음 나아갈 수 있었으며, 의료진 숙소 건립, 산남지역 건강증진센터 운영 등 보다 우수한 의료서비스 제공에도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사람냄새 나는 지역을 가꾸어 나가기 위해 노심초사 노력하였습니다. 코로나19라는 난세에 더욱 빛을 발하였던 청송사랑화폐는 455억원 규모로 발행되어 경제방역에 역할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였고, 세심하게 준비해 온 진보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청송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주민들의 주도하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상·하수도 시설 확충, 전선지중화사업 등 무엇보다 주민 삶의 질과 직결된 정주여건 개선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아울러, 지역관광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였습니다. 언택트 관광시대를 겨냥하여 개장한 ‘산소카페 청송정원’에는 10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청송정원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은 글로벌 브랜드에 걸맞은 다채롭고 유익한 콘텐츠들로 글로컬 생태관광도시의 면모를 과시하였으며, ‘주왕산 세계지질공원 탐방안내소’가 완공되어 자연 속에서 살아 숨 쉬는 체험관광이라는 새로운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힘들었지만 한발 더 나아갔습니다. 소상공인에게 긴급특별생계비를 발 빠르게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과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였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공무원들이 예방접종센터로 직접 모셔와 체계적인 접종에 임해 전국적으로 최상위의 접종률로 지역 안정을 도모할 수 있었으며, SNS 소통창구와 스마트마을방송을 활성화하여 지역 소식과 감염병 예방 수칙을 빠짐없이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내일이란 준비하는 자에게는 기회로 다가서고, 그렇지 않은 자에게는 위기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리는 지금껏 내일을 준비하여 왔고 이제는 생각과 마음을 모아 ‘청송의 담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마지막 날

청송군수 윤경희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