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성료
송영길 당대표 “민주당 중앙당 세종당사 시대 열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09 09:07:5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이 8일 오후 1시30분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 국제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해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 홍성국 세종갑국회의원,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및 당직자와 당원 등이 참석해 대선 승리에 대한 필승을 결의했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영상축사를 통해“이번 대선은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를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부정한 과거 세력의 회기를 막고 주권자의 국민의 나라로 만들어야 한다. 민주당의 역사를 계승하고 유능한 4기 민주정부를 반드시 만들겠다. 여러분께서 승리의 주역이 되달라. 오직 민생, 오직 국민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영길 당대표는 이날“민주당 간판만 빼고 모든 걸 변화한다는 생각으로 당의 변화를 위해, 국민의 신뢰를 받기위해 몸부림을 쳐왔다"며 “세종시는 문재인 대통령 말씀처럼 참여정부의 혼이 담겨있는 곳인 만큼 이를 위해 민주당중앙당 세종당사 시대를 주도하겠다. 대통령과 행정부, 입법부가 한데 모여 세종에서 대한민국을 논의하는 시대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현재 대한민국은 팬데믹과 기후위기, 부동산문제, 불공정 등 위기에 직면해있고 이를 해결할 유능한 리더는 이재명 후보라 생각한다"며“이재명 후보가 강조하는 전환적 공정성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이끌어낼 것이고 나를 위해, 세종과 충청을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이재명 후보의 대선필승을 다짐한다. 서로의 연대와 협력으로 대선승리 재도약을 이뤄내자"고 강조했다.

홍성국 세종갑국회의원은 “대한민국이 처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의 속도감과 모든 분야로 확장하는 능력, 실용과 유연성과 미래를 밝히는 힘이 있어야하는데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사람은 이재명 후보"라며 “이재명 후보가 세종시에서 압도적인 지지가 나올 수 있도록 필승을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은 “충청에서 이기면, 세종에서 이기면, 대한민국에서 대선을 이길 수 있다. 좀처럼 빨리 움직이지 않는 충청 여론이 움직이고 있다"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가 대선승리까지 이어지기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통해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심장이 될 수 있다"며 “세종시와 대전시가 함께 전국에서 압도적인 득표율을 올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선대위는 ‘2022 대한민국 대전환!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세종을 위해 이재명’이라는 콘셉트로 세종시 지도완성 퍼포먼스와 이재명 후보를 응원하는 세종시민 영상편지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출범식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엄수해 인원제한과 함께 백신접종 완료자 또는 48시간 내 PCR검사결과 음성 확인자만 입장이 가능했고, 다수의 당원과 시민들은 민주당 유튜브인 델리민주와 세종시당 유튜브를 통해 참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