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광주 신축아파트 외벽붕괴 참사 철저한 원인규명이 이뤄져야"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1-12 14:31:48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국회 서영교 행안위원장은 12일 논평을 통해 지난 11일 3명을 구조하고, 작업자 6명의 소재를 파악 중에 있으며, 무사하시길 기원다고 밝혔다.

서 위원장은 “이번 시공사가 작년 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재개발사고 당시 당사자"라며, “사고 수습과 빠른 복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동시에, 철저한 원인규명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공사의 건설현장 안전관리가 제대로 진행됐는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오는 27일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며 어젠 재개발 현장의 ‘붕괴 참사를 방지하기 위한 ’건축물관리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며 “더이상 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했다.

마지막으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으로서, 보완해야 할 법과 제도가 있는지 살피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