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실시
김명일 | 기사입력 2022-01-13 11:06:37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는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2022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1월 2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인 세대주로 농촌에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거나 계획 중인 귀농인 또는 농촌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면서 최근 5년 이내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재촌 비농업인)이며, 신청 전 5년 이내 100시간 이상의 귀농 및 영농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 및 주택구입, 신축, 증․개축 등이며, 시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실현 가능성, 영농 정착 의욕, 융자 금 상환 계획의 적절성 등 심사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업창업 자금은 최대 3억 원, 주택구입 및 신축 자금은 최대 7500만 원까지 금리 2%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의 융자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 실적, 귀농 자격 요건 등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신청서와 함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 농업정책과 귀농귀촌팀(054-537-74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상주시 관계자는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방안을 모색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