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대전기초의회 최초 인사위원회 출범
14일 위촉식·첫 회의…인사권 독립 뒤 인사운영 심의·의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3 13:44: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가 대전지역 기초의회 최초로 인사위원회(인사위)를 공식 출범한다.

인사위는 인사권 독립 이후 인사 운영 전반에 대한 심의와 의결 등을 통해 구의회의 위상 제고에 역할을 한다.

구의회는 14일 인사위 위원 위촉식을 통해 공식 출범한 뒤 첫 회의를 진행한다.

인사위는 의회 사무과장이 당연직 위원장을 맡았고, 내부 공무원 1명과 변호사와 대학교 교수 등 외부 위원 5명을 포함해 모두 7명으로 이뤄졌다.

구의회 소속 공무원의 승진과 채용 등 인사 전반에 대한 심의·의결과 인사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임기는 3년이다.

인사위는 첫 회의에서 올해 구의회 공무원 충원 계획 심의를 비롯해 인사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태성 의장은 “13일 인사권 독립에 발맞춰 대전 기초의회 최초로 인사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게 됐다"며 “공정하고 효율적인 인사위 운영을 통해 집행부 견제·감시란 의회 고유 기능을 높이고, 구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