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국민의힘 소속 서구청장 출마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1-13 16:06:54
17일 출마 기자회견 및 입당식 개최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국민의힘 소속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 서구청장에 출마한다.

서철모 전 부시장은 17일 오전 10시 대전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한 뒤 곧바로 국민의힘 대전시당으로 이동 11시에 입당식을 가질 예정이다.

중앙과 지역에서 행정 요직에 몸담아 온 서 전 부시장은 이날 40년 간 살아온 삶의 터전이자 고향인 대전 서구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그동안 쌓아 온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쏟아 붇겠다는 포부를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서 전 부시장은 “서구는 대전의 중심이자 심장으로, 서구의 혁신과 도약 없이는 대전발전도 담보할 수 없다"며 “십수년간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서구를 위해서는 경험과 열정을 갖춘 새로운 인물이 꼭 필요하다"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이어 “정치인으로 새 출발을 하기에 앞서, 건전하고 합리적인 정권이 중앙과 지방 권력을 대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우리 서구민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행정, 서민과 약자를 진심으로 위할 수 있는 정치를 위해 국민의 힘을 선택했다"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서철모 전 부시장은 지난해 12월 31일 대전시 행정부시장을 끝으로 명예퇴직한 뒤 정치적 행보를 모색해 왔다. 대전고와 충남대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뒤 충청남도 기획조정실장, 천안부시장, 행정안전부 지방세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