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지정서 수여하는 의성군
-사회적 가치 실현의 선도 역할 기대-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1-14 10:20:2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지난 12일 군수실에서 2021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4개 기업에 지정서를 수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지난해 의성군은 경북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향촌당주식회사(대표 전미향) △주식회사 의성늘보(대표 배성룡), 농림축산식품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우일농산영농조합법인(대표 유춘근) △농업회사법인의성참사랑(대표 안유광) 총 4개소가 지정되었다. 수여식에 참여한 각 기업 대표들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고 사회적기업인으로서 책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매년 사회적경제기업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의성군은 현재 65개 소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사회적기업협의회 △마을기업협의회를 구성하여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이로써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의성군은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에도 초점을 두고 판로 마케팅 전략, 맞춤형 컨설팅, 업종 간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