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 입구서 “신고 없이 불법 영업한” 업주 검찰 송치!
이태우 기자 leetw119@naver.com
기사입력 : 2022-01-14 12:23:13

[청송타임뉴스=이태우 기자].청송군 주왕산 관광지 입구에서지자체의 신고 없이 수년 동안 커피숍을 운영해온 k 씨가 식품위생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14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k 씨는 청송군 주왕산 국립공원 입구인 당 마을길에서 군에 신고 없이 ‘로스팅기 및 족욕시설’을 갖춰놓고 불법으로 영업을 해오다 적발됐다.

군에서는 지난 2021년 8월경 k 씨에게 무신고 영업행위 중단 및 향후 불법영업 시 수사기관에 고발조치를 하겠다고 문서로 통보했다.하지만 k 씨는 군에서 통보한 문서를 비웃듯 지속적으로 불법으로 영업을 해오다 결국 지난해 군청 담당부서는 경찰에 수사의뢰를 통해 지난 2021년 12월 검찰에 송치됐다

청송군은 신고없이 입장권 발행 후 커피.음료 등 제공 제조.가공.조리 식품위생법 위반이다.

업주 k 씨는 커피전문점이 아닌 커피체험관에서 영업을 하는 데 이상이 없다며, 아직 법적인 판결이 나지 않았고, 판결이 날 경우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의 규정에 따라 식품을 제조. 가공. 조리. 판매를 할 경우 군수에게 영업 시고를 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 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