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대전 발전과 대전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
장종태 구청장, 퇴임 기자회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4 22:56:50

장종태 서구청장이 14일 서구청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저의 경험과 경륜, 실행력을 대전 발전과 대전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두 소진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14일 서구청장으로 마지막 일정을 모두 소화하고 14일 서구청에서 ‘서구청장 퇴임 기자회견’을 열고 “구청장으로서 마지막까지 소임을 다하지 못해 구민들께 대단히 아쉽고 송구하다"는 말과 함께 “구민과 함께해서 정말 고마웠으며 즐겁고 행복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민선6기, 민선7기 서구청장으로 봉사하면서 약속만은 반드시 지키는 것을 철학이자 신조로 삼아왔다"며 “서구의 주인이고 주권자인 48만 구민과 한 약속, 공직자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 순간까지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구청장으로 지내는 동안 구민에게 받은 은혜를 새로운 대전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후 장종태 서구청장은 청사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한 퇴임인사를 전하며 “구청장직을 무탈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 1천여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서구민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남겼다.

한편 장종태 서구청장은 6월에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대전시장 선거 출마를 위해 사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