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공자학원, 제1회 한·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나와 중국’ 주제 호남권 초등학생 참여…총 21편 우수작 선정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1-18 15:38:31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는 한·중 양국 문화교류 촉진 및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제1회 한·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그림이라는 소재를 통해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는 광주시, 전남도, 전북도 소재 초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나와 중국’이라는 출품 주제로 자신들의 그림 실력을 뽐냈다.

 지난해 12월 15일부터 1월 7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각 부문별로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눠 총 21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효덕초 전준호는 '평화로운 중국' 작품으로 고학년부 대상을, 성덕초 방수희는 '함께 팬더곰을 돌보아요' 작품으로 저학년부 대상, 고실초 서경하 '꼭 가고 싶은 장백산' 작품으로 고학년부 금상, 여수무선초 김정원는 '엄마의 고향여행<만리장성>'으로 고학년부 금상, 성덕초 박슬빈은 '중국의 탈춤으로 소통해요' 으로 저학년부 금상, 성덕초 박담희는 '한국과 중국의 음식 축제' 저학년부 금상을 수상했다.

손완이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더욱 발전했길 바라며 한·중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다 함께 어울려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국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중국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한·중 우호교류에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품작품들은 오는 21일까지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 2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