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길안면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성황리 마쳐
- 함께해요 우리! 행복한 길안면 만들기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1-19 09:07:3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길안면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지난 17일 ‘함께해요 우리! 행복한 길안면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한 달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마을에 필요한 사업, 복지문제 등을 발굴, 파악하여 함께 해결해나가는 주민주도 복지실천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2021년 12월 20일(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2년 1월 17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5회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길안면 주민들은 “분임 토의 방식을 통해 적극적인 교육 참여가 가능했으며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기본 교육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길안면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앞으로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돌봄 의제와 생활 의제를 중심으로 마을의 현안과 욕구를 파악하여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구체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