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기치 못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대비하세요!
박성준 | 기사입력 2022-01-19 14:33:30

[군위타임뉴스=박성준 기자] 군위군에서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태풍, 홍수, 호우, 대설, 지진 등의 자연재난으로부터 사유재산을 보호하여 군민 생활 안정에 이바지하고자 ‘풍수해보험’ 사업을 추진한다.

‘풍수해보험’은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군민들이 저렴한 보험 가입료로 가입·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를 지원해주고 있는 제도이다.

풍수해보험 가입대상은 주택의 소유자 및 세입자, 온실 소유자, 소상공인(상가/공장) 누구나 가능하다. 주택의 경우 직접 주거용으로 사용 중이여야 하며 온실의 경우에는 농・임업용으로 실사용하는 경우에 한하다.

현재 풍수해보험 가입은 398건이며 자연재난 특보 발령 일수가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풍수해보험 가입수요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군위군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대해서는 단체가입을 통해 보호하고 있으며, 더 많은 군민이 풍수해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특히 군위군에서는 자연재해 피해발생 위험성이 높은 재해취약지역 및 풍수해 시 자본력이 영세하여 회생능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보험가입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입을 희망하는 군민은 군위군 안전관리과 및 각 읍·면사무소로 문의 바라며 6개 보험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