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귀농‧귀촌인-원주민 화합에 ‘앞장’…주민 융화 계기 될 것
따뜻한 마을만들기‧찾아가는 융화교육 사업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1-19 15:27:2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장성군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원주민과의 주민화합 도모에 앞장선다.

장성군은  마을 내에 미니정원, 체육시설 등을 조성하고 함께 환경개선, 체육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비, 활동비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인 ‘따뜻한 귀농‧귀촌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2개 마을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귀농․귀촌인과 원주민의 갈등을 해결하고 융합할 수 있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사업’도 추진한다. 마을 공동체 의식 회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선도마을 견학, 체험 등을 위한 교육비, 소품비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10개 마을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오는 2월 8일까지 장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로 마을 대표(이장)가 신청하면 된다. 귀농․귀촌인을 포함하는 마을이면 어디든 참여 가능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귀농‧귀촌인과 원주민 간의 소통 강화로 주민 융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마을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장성군은 ▲영농정착지원사업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연어귀농인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귀농인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등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