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전 의원,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 출판기념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20 15:50: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장우 전 국회의원이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을 출간, 1월 23일 일요일, 대전 서구 둔산동 오페라컨벤션 4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은 이장우 전 의원이 지난 2년 여간 서울과 대전을 비롯한 학계와 정책분야 전문가들의 조언과 자문을 집대성해 대전의 위기를 진단하고 기업도시와 창업 활성화를 통한 경제도시 대전의 미래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제1부 대전정신’에선 제1장 ‘노잼 탈출’ 대전 다시 보기, 제2장 청년정신을 찾아서, 제3장 잃어버린 기회의 반성 등을 통해 대전 성장의 역사를 성찰하고, ‘제2부 위기, 진단과 도전’에서는 ‘일류도시 대전’을 이루기 위한 위기의 원인을 진단하고 미래를 향한 리더십을 제시하고 있다.

‘제3부 미래전략 2050 플랫폼’에서는 새로운 ‘대전 그랜드디자인 2050’을 화두로 ‘창조계층 중심, 창업과 일자리’ 전략을 포함한 9대 미래전략과 ‘글로벌 경제도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도시 시애틀과 실리콘밸리, 포틀랜드, 또 글로벌 창업도시 핀란드 헬싱키 알토대학과 이스라엘 예루살렘, 싱가포르 등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어 기업도시와 창업도시로서의 대전미래를 구체화시키고 있다.

저자 이장우 전 의원은 편집후기에서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은 저 개인의 생각과 소신을 정리한 책이라기보다는 지난 2년여 만나 뵌 분들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학계와 정책 현장 전문가 분들의 자문을 얻어 정리하고 기획한 성과를 모은 책"이라 밝히고 있다.

‘일류도시 대전미래전략’ 출판기념회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저자 사인회로 시작해 출판기념회는 오후 3시 30분에 열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