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2년 본격적인 전문 인력양성 사업 추진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1-21 16:47:25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1월 2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소장 최인호)와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성군은 올 연말에 완공 예정인 의성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내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 분원을 개설하여 세포배양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군과 함께 연구개발 협업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2017년 설립된 세포배양연구소는 국내 세포배양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관으로 2020년 6월 한국연구재단 교육부‘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9년까지 총 9년간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세포배양에 필요한 핵심기술과 소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경북도와 의성군도 이에 공동으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세포배양산업 성공의 핵심은 전문 인력 수급에 있지만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 인프라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이 많았던 군에 있어 이번 협약이 전문 인력 수급이라는 난제의 돌파구가 될 것을 기대하며, 군은 올해 세포배양연구소와 함께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관련분야 특강, 연구소체험 등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인호 소장은“2016년부터 의성군과 함께 본 사업을 추진하면서 언젠가 직접 인력을 양성하고 사업이 성공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의성군이 국내 세포배양산업의 핵심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