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선 경기도의원, 창릉동 경로당 건립 정담회 개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1-21 17:22:58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민경선 경기도의원이 20일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고양시청 노인복지과, 창릉 8통 마을회장 및 통장, 임원, 관계자들과 '창릉 8통 경로당 건립'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현재 경로당 설치 요청을 받은 요청지는 동산동 340번지 일원으로 면적은 약 2만7536.7㎡이며 소요 예산액은 약 3억 7천만 원으로 예정됐다.

이 날 민 의원은 "약 9년에 걸친 마을 숙원사업이기에 마을주민들이 빠른 완공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최대한 행정절차 등을 앞당겨 창릉 8통 경로당 건립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에 대해 시청관계자는 "창릉 8통 경로당은 동산꽃맞이공원 내에 조성될 예정이기에 도시공원심의위원회를 거쳐야 하며 완공까지는 약 2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민 의원은 "현재 창릉 8통에는 어르신의 숫자가 170명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경로당이 없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관련 부서와 적극 협의하여 최대한 완공을 앞당겨 달라"고 고양시에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