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공공기관 연두방문 시작
코로나19 극복 노력, 성과창출 격려... 동반자적 협력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21 21:57:54

허태정 대전시장이 21일 대전시설관리공단을 연두 방문해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시설관리공단을 시작으로 임인년 새해를 맞아 대전시 산하 16개 공공기관에 대한 연두 방문을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도 민선7기 시정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애써 온 산하 기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방문지로 21일 대전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한 허태정 시장은 “민선 7기 절반이상을 코로나19라는 낯설고 힘든 길을 걸어오면서도 3,300여명의 시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대전의 미래를 위해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대전시와 공공기관이 동반자적 입장에서 상호 협력해‘더 나은 대전’을 위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시실관리공단 방문에 이어 대전세종연구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고암미술문화재단을 찾아 민선 7기 주요현안사업 들에 대한 꼼꼼한 마무리를 당부했다.

허 시장의 공공기관 방문은 1월 25일(디자인진흥원·과학산업진흥원·일자리경제진흥원), 1월 26일(평생교육진흥원·문화재단·도시공사·테크노파크), 2월 8일(한국효문화진흥원·사회서비스원·신용보증재단·교통공사)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하반기 12개 공공기관의 인력채용을 합동으로 실시해 112명을 선발했으며, 정부정책에 앞서 노동이사제를 도입, 올해부터 공공기관별로 본격 시행하는 등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민주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