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1 실전문제연구단 UCC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산업계 문제 발굴해 창의적인 해결방안 제시하는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22 00:49: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0일 교내 산업정보관에서 진로선택형 산업 및 공공기술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윤린) 주관으로 ‘2021 한밭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 UCC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전문제연구단 UCC 경진대회는 실전문제연구 착수 초기부터 최종 제품개발까지의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실전문제연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구성과를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그 중에서 우수 영상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산업체문제해결형, 창업주제형, 사회문제해결형 총 15개 팀이 참여했으며, 대회결과, 최우수상은 산업체문제해결형의 ‘카메라를 활용하여 유지관리가 용이한 원격제어 시스템 개발’ 과제를 연구한 DOBEE팀이 차지했다.

DOBEE팀의 대표학생은 “실전문제연구단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에 대한 자신감과 그 과정 속에서 전공 이외에 폭넓은 사고와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윤린 단장은 “한밭대학교는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해 가는 교육을 이어가고 있으며, 총 5년 동안 약 100개 팀의 연구 성과물이 UCC로 정리되고 공개되어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단의 이번 사업은 오는 2월 28일로 종료되고, 향후 4년간 운영될 2단계 사업 진입을 위해 컨소시엄 형태로 한밭대․건양대․충남대가 연합하여 준비하고 있으며, 상호협력을 통해 현장연계 미래선도 인재양성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