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앞바다, 설 연휴 기간 3건의 해양사고 발생 ‘인명피해는 없어
보령해경, 안전관리 특별대책 수립 시행, 고립자 구조·표류선박 안전관리 등 펼쳐
박재일 | 기사입력 2022-02-02 22:40:03

[보령타임뉴스=박재일 기자] 보령해양경찰서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늘까지 이어진 설 연휴기간 동안 해양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했으나 발 빠른 대응을 펼쳐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보령 해경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이번 연휴기간 동안 관내 다중이용선박(여객선·도선·낚시어선) 이용객은 3,005명으로 “지난해 이용객 3,753명 보다 약 25% 감소한 수치"라며 ‘보령해저터널·원산안면대교 개통·코로나 19로 안한 거리두기’ 등이 감소 원인으로 보고 있다.

* 22년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 여객선 1,892명, 도선541명, 낚시어선 572명

보령해경은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바다에서 발생하는 해양사고, 민생치안범죄 등을 예방하기 위해 특별 안전관리 대책을 강도높게 수립해 시행했다.

주요 활동으로 여객선 항로에 경비함정을 전진 배치하고 해양경찰 관제 시스템을 이용해 운항하는 선박들의 안전상태를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긴급대응태세에 만전을 기울였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과장급 이상 간부는 파출소·함정 등 최일선 현장을 찾아 안전관리 대응태세를 살피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 기간 동안 3건의 해양사고가 발생했는데 보령해경은 갯벌에 고립된 관광객 2명을 구조했으며 강풍등으로 표류한 7척의 선박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출동해 안전관리를 실시, 좌초·전복·해양오염사고 등 대형해양사고를 예방하는 등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활약을 펼쳤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연휴기간 강도 높은 안전관리 대책으로 단 한건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해양사고는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해양경찰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해양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표류중인 선박을 감시중인 보령해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