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신축 선별진료소 운영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2-07 07:30:12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보은군보건소는 선별진료소 신축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새로 신축된 선별진료소는 3억 5000만원을 들여 보건소 뒷편에 건축면적 162㎡의 규모로 접수실과 대면진료실, 비대면 진료실, 방사선실, 자동 음압제어시스템, 냉 난방기 등 최첨단 시설을 갖췄으며,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작성을 비롯해 검사자와 의료진의 사이의 공간을 분리하고, 출입이 용이한 동선을 설정하는 등 감염 최소화를 위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에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 확보는 물론 검사 대기시간 단축으로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그동안 선별진료소를 컨테이너, 천막, 호흡기전담클리닉 등으로 임시 운영하며 근무자들이 폭염과 한파에 노출되고, 검사 과정에서 의료진과 피검사자 간 접촉 등 감염 우려를 감수하며 운영해 왔다.

코로나19와 같은 신종 감염병 발생 시에는 감염병 대응 시설로 사용되며, 평상시에는 결핵, 홍역 등 호흡기 감염병 환자 전용 진료실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보은군 선별진료소는 연중 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중이다.


보은군보건소, 신축 선별진료소 운영-선별진료소 전경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