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앙도서관, ‘2022 쉬운 인문학’ 참가자 모집
정유라 | 기사입력 2022-03-03 12:08:03

[천안타임뉴스= 정유라 기자] 천안시 중앙도서관은 3일부터 ‘2022 쉬운 인문학’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쉬운 인문학’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인문학을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주제와 접목한 중앙도서관의 인문학 관련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나를 지키는 재테크’와 ‘직업과 취미 사이’라는 주제로 각각 운영된다.

‘나를 지키는 재테크’는 기본적인 금융 지식부터 꾸준히 이슈가 되는 비트코인까지 재테크 전반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3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총 5회(매주 1회) 오후 7시부터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ZOOM)로 각 분야 저자들의 강의를 진행한다.

‘직업과 취미 사이’는 흥흥발전소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사장님들에게 각 직업에 관해 들어보는 시간으로, 체험강좌도 함께 운영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이색 직업과 신규 창업으로 인기 있는 분야에 관한 강좌이며 3월 17일부터 4월 14일까지 총 5회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실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년들이 흥미롭게 들을 수 있는 주제로 충실히 준비한 인문 강좌가 많은 청년과 도서관의 다리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서관은 늘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돼 있으므로 많은 청년의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천안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1-521-3778)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