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단무지 수출 선적식 가져
- 미국 시애틀‧뉴욕, 캐나다 벤쿠버‧토론토 등 약 20여톤 수출 -
김용직 | 기사입력 2022-03-15 13:05:40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15일 오전 9시 제2농공단지 소재 해트리푸드(대표 은상진)에서 관계 공무원, 우일음료 강평모 대표, 이도통상 전상문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무지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되는 단무지 양은 약 20톤, 3천여만 원으로 출향인이 운영하는 부산의 희창물산(대표 권중천)을 통해 미국 시애틀, 뉴욕과 캐나다 밴쿠버, 토론토 등으로 수출돼 북미지역 대형 슈퍼마켓인 H-마트(회장 권일연)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군은 올해 12월말까지 약 300톤을 미국, 캐나다에 수출할 계획이며 지보면 지보리를 거점으로 두고 생산한 무청시래기 약 50톤도 12월 중순경 미국과 캐나다에 새로운 수출물량을 확보하고 판매망을 구축하는 등 수출 산업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은상진 대표는 “예천 단무지의 우수성이 점차 대외적으로 알려져 판매에 활기를 띠고 있으나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수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통 활성화에 힘써주신 예천군과 희창물산 권중천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세계 경기가 둔화된 가운데 이뤄낸 성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수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수출 농가를 육성하고 전략적인 수출 품목을 발굴해 지속적인 수출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