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제186회 정기연주회 ‘신춘음악회’ 개최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3-15 13:36:11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립교향악단은 17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포항시립 교향악단의 제186회 정기연주회로 지휘는 임헌정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맡는다.

공연을 지휘하는 임헌정 예술감독은 새 봄에 어울리게 첫 곡을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봄의 소리’로 선정했다. 매우 활기차고 화려한 분위기의 비엔나 왈츠인 이 곡은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와 더불어 작곡자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두 번째 연주하는 곡은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이다.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작곡가인 그리그는 북구의 쇼팽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피아니스트이자 뛰어난 작곡가였다. 노르웨이의 절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듯한 그의 피아노 협주곡은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1번’, ‘쇼팽 피아노 협주곡1번’,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황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과 더불어 세계 5대 피아노 협주곡으로 일컬어진다.

공연의 협연은 포항이 낳은 차세대 피아니스트 최이삭이 한다. 2004년에 태어난 최이삭은 2019년 일본에서 열린 제5회 이시카와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3개의 특별상을 석권하며 우승을 차지했고, 제2회 네이버 클래식 아티스트 리그 우승, 경향 콩쿠르 1위, 동화 주니어 콩쿠르 1위, 한국 리스트 콩쿠르 1위, TBC 방송음악콩쿠르 1위 등 국내 유수 콩쿠르들을 수상했다.

그는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금호 영재콘서트 오디션에 만장일치로 선발돼 독주회를 가졌으며 성남TLI 아트센터에서 독주회, 코스모스 악기사 초청 독주회, 일본 하쿠주홀에서 연주했다.

2020년에 경북도립 교향악단과 함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협연했고, 같은 해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이탈리아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 본선진출자로 올랐으며 2021년 8월 결선연주를 했다.

현재 홈스쿨링으로 고등학교 3학년 과정 중이며 피아니스트 김정원을 사사하고 있다.

후반부 곡목은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세헤라자데이다.

세헤라자데는 왕에게 1001일 동안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연명한 왕비의 이름이다.

아라비안나이트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천일야화에 기반한 이 모음곡은 림스키-코르사코프의 가장 대중적인 작품으로 ‘대양과 신밧드의 배’, ‘칼렌다 왕자’, ‘젊은 왕자와 젊은 공주’, ‘바그다드에서의 축제’ 등 네 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티켓은 전 좌석 3,000원이며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하고, 잔여석에 한해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문의 054-270-548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