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3-17 10:49:45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15일 고양교육인재원에서 축구협회 등 6개 단체 임원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1인 1종목 참가'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시민 생활체육 1인 1개 종목 이상 참여 정책'을 주제로 선정해 체육인의 의견을 수렴·보완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생활체육을 참여할 수 있게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회를 자주 개최하기보다는 등록된 종목단체별로 시민 리그제를 개최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다수 제시되었다.

또한 시민 리그제와 함께 동호인 등 단체에서 공공체육시설 이용시 편의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이용료 감면적용, 지역화폐와 연계한 생활체육 이용권 바우처 발행도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건의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스포츠를 통해 누구나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고, 생활체육 참여 인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