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감천면, 행정복합센터 신축 주민설명회 개최
권오원 | 기사입력 2022-03-29 21:21:50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3월 25일 오전 10시 감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감천면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천면 행정복합센터 재건축의 추진 현황 및 향후 사업계획 등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코로나 19사태에도 불구하고 마을관계자를 비롯한 다수의 주민이 참석하여 사업에 대하여 청취하고 요구사항을 건의했다.

‘감천면 행정복합센터’재건축 사업은 지난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2022년 하반기 기본계획 승인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농촌마을의 서비스 공급 및 배후마을로서의 서비스 전달을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감천면 행정복합센터, 다목적광장을 조성하여 2025년 사업 완료 예정으로 총사업비 65억원(국비 28억원, 시비 37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1989년에 지어진 감천면행정복지센터는 이번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을 통해 복지회관과 같이 새롭게 신축될 예정으로,

그동안 복지회관이 별도로 없었던 지역주민들에게 더욱이 향상된 행정편의와 복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김충섭 김천시장은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소통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라고 말하며, 행정복지센터와 복지회관을 행정복합센터로 건립함으로써 공간을 복합화하면 통합기능의 시설을 조성함에 따라 주민들의 행정업무 편의 증진과 복지 및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라 말하며 주민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