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과 함께하는 개학기 옥외광고물 합동 점검
깨끗하고 맑은 학교주변거리, 의미있는 합동작업
김민규 | 기사입력 2022-03-31 11:50:05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지난 3월 29일 10시에 개학을 맞이하여 성주읍내의 학교를 중심으로 불법옥외광고물 특별 점검에 나섰다.


이번 합동 점검반은 경상북도청 건축디자인과·경북 옥외광고협회·성주군 도시계획과·성주군 옥외광고협회로 구성하여 실시하였으며, 주요 점검사항은 노후·불량 간판, 불법현수막·음란전단·벽보 등이다. 점검 장소는 성주초등학교 외 5개의 학교 주변이며 통학로 주변의 노후·불량 광고물에 대한 정비와 함께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되는 불법 이동식 광고물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여 이를 수거하고 정비하였다.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시행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주변 환경조성을 하며 도시미관을 해치는 요소를 제거하였고, 교행안전을 확보하고 경관을 향상시켰다. 이에 성주군수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읍·면 소재지 및 주요도로에 지속적인 불법광고물에 대한 정비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