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명품도시 예천, 백년지대계를 논(論)하다’성료
- 지자체‧교육기관 관계자 및 학부모 70여명 참석, 예천군 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김용직 | 기사입력 2022-04-01 18:17:35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지난 31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48회 예천군민아카데미 ‘교육명품도시 예천, 백년지대계를 논(論)하다’라는 주제로 민‧관‧학 통합 세미나를 개최했다.

예천교육지원청 이학승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예천군의 대학 진학 실적을 제고하기 위해 각 기관별 역할을 공유하고 장기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 1부에서 종로학원하늘교육 컨설턴트의 초빙 특강을 시작으로 대학 입시에 효과적인 학령별 진로진학 로드맵을 소개하고 2부는 예천군 교육 종합 발전과 대학 진학 실적 제고를 위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교육관계자와 학부모, 군민들은 ‘명품교육’을 공동 목표로 삼아 지역민 모두가 고민해야 한다는 전제에 공감하면서 학교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제시하는 등 교육정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학승 교육장은 “지역 구성원이 모여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여러 소중한 의견을 참고하고 예천군과도 더욱 협력해 우수한 예천교육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