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 4월 브런치 콘서트
소리께떼 국악 & 플라멩코 콘서트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03 19:09:4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4월 브런치 콘서트를 우리 국악과 스페인의 전통음악 플라멩코가 함께하는‘소리께떼 국악 & 플라멩코 콘서트’로 6일 11시 백조홀에서 진행한다.

‘소리께떼’는 국악의 ‘소리’와 플라멩코에서 장단놀음을 하며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는 것을 뜻하는 ‘Soniquete(소니께떼)’를 합친 단어로 국악과 플라멩코의 만남을 의미한다. 국악과 무용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가는 예술 단체이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 집시들의 춤과 음악에서 유래한 스페인 민속춤 플라멩코와 우리 한민족이 지녀온 갖가지 음악언어와 표현 방법이 총결집된 민속음악 판소리와 민요를 4인 4색의 만남으로 즐길 수 있다.

낯선 만남 그렇지만 닮아있는 소리를 통해 한(恨)과 흥(興)이라는 공통의 정서로 만나는 크로스오버 공연으로 이국적이면서도 전통이 묻어나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브런치 콘서트를 매월 둘째 수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4월 브런치 콘서트‘소리께떼 국악 & 플라멩코 콘서트’는 전석 1만원으로 5세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