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전직원 청렴 특강
- 솔선수범 하는 자세로 청렴 태안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4-04 11:36:15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월)에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과 태안도서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날로 높아지는 청렴에 대한 교육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감수성을 높이고, 지난해 진행된 자체청렴도 평가에서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에 대한 대책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충남교육청 주관 2021년 청렴인식 진단 결과 14개 지원청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청렴인식 진단은 부패취약분야를 개선하고 불공정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조직환경 부패위험도 및 내부조직문화(내부청렴도)에 대하여 외부용역업체를 활용한 온라인(이메일,모바일) 설문조사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태안교육장은 청렴실천과제로 ▶솔선수범하는 청렴실천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는 청렴다반사(茶飯事)운동 전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배려와 소통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제시했다.

한편, 연수에 앞서 태안교육지원청 소속 근무자로서 갑질 관행을 바로잡고 공정하고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갑질 근절 다짐대회>를 실시하였으며, 교육장은 직원 상호간의 인격존중·경청·배려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