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앙도서관, 리모델링에 따른 휴관 안내
최영진 | 기사입력 2022-04-05 18:33:1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문현주)은 전면 리모델링 공사에 따라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휴관한다.

시에 따르면 중앙도서관은 개관 이후 30여 년이 지나는 동안 시설이 노후화하며 위험성과 불편 해소 및 새로운 시대 변화에 맞는 공간재구성을 위한 개선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에 시는 생활SOC복합화사업 공모로 확보한 국비 21억 원과 시비 69억 원을 더한 총사업비 90억 원을 투입해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냉난방 시스템 등 기본적인 시설물 교체는 물론 개방적 열람 공간과 커뮤니티 공간 확대, 동아리와 청소년을 위한 공간 마련, 북카페 설치 등 중앙도서관을 소통과 휴식이 공존하는 복합독서문화공간으로 변화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임시휴관 기간에는 도서관의 모든 시설 및 자료는 이용이 불가하며, 도서 반납은 도서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 및 공간재구성을 위한 공사로 장기간 휴관이 불가피하게됨에 따라 불편하시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고 공사 기간에는 인근 다른 도서관을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독서와 문화생활 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문화공간인 복합독서문화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중앙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521-372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