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문화·관광 정책 발표
테마별 놀이 코스 개발, 놀거리, 먹거리, 볼거리 풍부한 구미 완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4-07 11:01:4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석호 국민의힘 경북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놀거리가 풍부한 구미를 만들겠다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석호 예비후보가 “문화·관광·레저 산업을 구미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제안한 공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구미에서 하루 묵어가는 투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700만 캠핑족의 관광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내용이다.

김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사태가 끝나면 대한민국 국민이 전국을 여행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구미시 캠핑장을 연계해 하루 숙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도보,(전동)자전거, 전기차 등을 활용해 구미시 구간별 코스를 구석구석 다닐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둘째, 3대 종교 문화유산의 관광자원화를 통해 전 세계 70억 종교 인구의 종교 관광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내용이다.

김 예비후보는 사회적 갈등과 혼란이 지속되는 상황을 우려하며, ▲역사적 가치가 높은 3대 종교 시설을 활용해 관광 자원화 하고 사회적 갈등을 봉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셋째, 인물 관광을 활용해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내용이다.

김 예비후보는 구미에는 위대한 역사적 인물이 다수 존재한다고 강조하며 ▲박정희 정신의 교육적, 문화적 가치의 재구성 및 활용 방안 연구 개발 ▲박정희 정신을 통한 외국과의 교류 사업 및 글로벌 새마을 축제 개최 ▲김선궁, 길재, 김숙자, 생육신(이맹전), 사육신(하위지), 김종직, 장현광, 왕산, 독립지사 등 인물별 자원 개발 ▲인물별 생애를 활용한 문화, 예술 작품 창작 지원을 공약했다.

■넷째, 산(山)을 활용해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내용이다.

김 예비후보는 구미시는 분지 지형으로 관광 산업으로 산을 활용하기에 좋은 지형이라고 설명하며 ▲금오산 등산길 코스 다양화 ▲금오산 정상 케이블카 추진 및 헬기 관광 추진 ▲금오지 레저테마파크 조성 ▲금오산 막걸리, 보리국수, 감자술 등 관광 콘텐츠 개발 ▲천생산 해맞이 타운 추진 ▲북봉산 생활형 관광 등산로 재정비 ▲냉산~베틀산까지 등산 생태 관광축 개발을 공약했다.

■다섯째, 물(水)을 활용해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내용이다.

김 예비후보는 낙동강을 중심으로 수상 레저 스포츠 산업을 육성 및 투자, 유치하겠다고 강조하며 ▲낙동강 국가 정원 지정 및 수상 레저 스포츠 타운 조성 ▲낙동강변 해수욕장 개발 ▲샛강 생태계 복원 및 벚꽃 연계 철새 도래지 축제를 공약했다.

■여섯째, 유적·공원을 활용해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내용이다

김 예비후보는 구미에는 역사적 유적과 공원이 다수 있지만 관리와 활용이 미흡하다고 지적하며, ▲낙산리 고분군 역사 박물관 조성(황상동 고분군과 연계) ▲의우총·의구총 관광 자원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조깅 공원 조성 ▲드론 공원 건설 및 대회 추진을 공약했다.

김석호 예비후보는 “침체된 구미 경제를 살리기 위해 관광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관광산업에 대한 투자와 지원으로 관광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