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송초등학교 과학의 날 행사 실시
하늘 높이 날아라, 물로켓 발사, 과학마술 공연 체험
최경락 | 기사입력 2022-04-22 08:33:05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 월송초등학교(교장 문순금)는 2022년 4월 21일(목) 제 55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교내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교생(11명)이 참여하여 물로켓 제작 및 발사, 과학마술 공연체험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물로켓 제작을 통해 비행체의 구조 및 원리를 이해하고 물로켓을 발사해봄으로써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몸으로 체험해보며 시원한 과학의 날을 맞이하였다. 이어서 실시된 과학마술 공연에서는 과학과 연계된 마술공연, 착시현상을 이용한 빛 마술등을 체험하면서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다양한과학현상을 재미있게 체험해 보았다.

과학에 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로켓을 처음 만들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너무나 뜻깊은 과학의 날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월송초등학교 문순금 교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소극적인 학생활동이 많았었는데 모처럼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과학행사를 진행해준 선생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월송초등학교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