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신입생에게 제복 착용과 재학생의 승급 행사 실시한 동양대
김용직 기자 news@timenews.co.kr
기사입력 : 2022-04-22 11:35:25
【사진설명】 동양대 군사학과 착복 및 승급식 기념 사진

[영주타임뉴스=김용직기자] 동양대 국방과학기술대학은 19일 군사학과 교수 및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군사학과 신입생(52명)의 제복 착용과 재학생(151명)의 승급 행사를 가졌다.

착복식은 제복을 착용하는 군사학과 학생으로서 장교후보생이 되는 첫 시작을 의미하는 행사이며, 승급식은 군사학과 재학생이 한 개 학년씩 승급을 축하하는 행사로서 이날 행사에는 이하운 총장과 학과 교수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제복에 승급된 견장을 부착해 주며 승급을 축하하였다.

동양대 국방과학기술대학은 국방과학기술 인력 양성을 위하여 설립된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와 지난해 의정장교 양성을 위해 신설된 의무군사학과가 있다.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학과장 김상희)는 정예 정보통신병과 장교 육성을 위해 2014년 개설 후 201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모든 졸업생(143명)이 100% 장교로 임관하여 현재 국토방위를 위하여 헌신하고 있으며, 현재 124명의 재학생이 장교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의무군사학과(학과장 백운석)는 전국 최초로 의정장교 양성을 위해 2022년 개설하여 현재 27명의 학생이 재학 중으로 4년간 의정장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 강인한 체력 및 도덕적 인성을 갖출 예정이다.

경북타임뉴스
영주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